읍면소식
상태바
읍면소식
  • 김병학기자
  • 승인 2020.09.1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하우스 현황 조사

군북면이 이달 25일까지 시설원예 재배농가(농업용 시설하우스 –간이비가림 포함) 현황 조사에 나선다.
시설소유자나 경작자, 재배작물, 시설종류 등 시설을 이용한 농가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조사는
 향후 보조사업 대상 선정 시 조사 결과에 포함된 시설하우스 소유 및 경작 농가를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구제역 방역 온라인 교육 실시

군북면이 올해 12월까지 매월 1개 주제를 선정, 구제역 방역에 대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축산농가와 축산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이번 교육은 농식품부 공식 유튜브 채널인 ‘농러와TV’에서 교육영상을 통해 실시하게 된다.


‘일제방역의 날’운영
동이면이 지난 4일 오전 10시 ‘일제방역의 날’을 운영했다.
동이면 체육회 관계자를 비롯한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된 이날 방역은 관공서를 비롯한 기업체, 다중이용시설 및 각 가정 등에 대해 소독기와 살균제를 이용, 실내·외 살균소독을 실시했다.

여름철 위기가구 기획 발굴조사
 
동이면이 지난 달 14일부터 이달 25일까지 지역건강보험 최저보험료 납부 및 취약세대 건보료 경감내역이 있는 19가구를 대상으로 ‘여름철 위기가구 기획 발굴조사’를 실시한다.


‘사랑의 반찬드림(Dream)’사업 추진
 
동이면이 관내 장애인 가구와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5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반찬그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동이면이 실시하는 연중 상럽 가운데 하나로 올해 말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이 사업에는 어머니와 장독대, ㈜CM푸드가 밑반찬을 지원하고 있다.

‘노인의치보철’ 지원사업
동이면이 만 65세 이상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노인의치보철’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연중 계속되며  의치보철에 따른 제작비용을 지원하며 예산 소진 시까지 실시된다.

2020년 대한민국 대표과일(산림과수) 선발대회 홍보
동이면이 이달 말까지 산림과수(밤, 호두, 대추, 떫은감)를 재배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에 출전할 재배농가 또는 단체 선정에 들어갔다. 이번 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이 주관한다.


3분기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종량제봉투 무상지급

옥천군 안남면이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종량제봉투를 무상지급한다.
지급링자는 9월 7일부터 18일까지이며 매월 60리터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 지급한다.
 
  
9월 정부양곡 할인지원 신청·접수

안남면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가구원 수 당 월 10kg의 정부양곡을 지원한다. 지원기간은 이달 10일까지.

후원물품 전달

안남면이 이달 7일부터 11일까지 태풍 마이삭으로 인한 수해피해 가구 및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후원물품을 전달한다.
지원물품으로는 백미10kg 10포를 비롯해 화장지 6개, 라면 10박스, 목장갑 3개 등이다. 이번 물품은 국제라이온스클럽 충북지구와 국제로타리클럽 3740지구에서 후원했다.

단기 일자리사업 모집

안남면이 이달 7일부터 11일까지 코로나19로 인한 단기 일자리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20명.
참여자들은 공공시설(학교) 생활방역과 환경정비 지원에 투입된다.
임금은 1일 51,600원이며 근무기간은 9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근무시간 역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1일 6시간이다.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이원면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신청을 받는다.
지원금액은 연간 개인별 9만 원이며 11월말까지 면사무소에서 접수한다.
 
저소득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이원면이 12월 15일까지 저소득 가구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위생용품을 지원한다.
한번 신청하면 추가신청 없이 만 18세까지 연 최대 132,000원(월 11,000원)까지 지속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미용서비스 지원사업 대상자 발굴

청성면이 28개 마을 56명을 대상으로 ‘이미용서비스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청성면 연합모금사업비와 매칭금사업비 등 184만3천 원을 들여 실시되는 이번 이미용서비스 사업은 관내에 거주하는 기준중위소득 80%이내의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 주요 대상이다.
 

2020년 장애인 보조기구 지원사업

청성면이 이달 16일까지 만19세 미만의 지체·뇌병변 장애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장애아동용 휠체어를 지원한다.


임신 전부터 출산 후까지 엄마와 아이의 건강 챙기세요

 

옥천군보건소가 임신 전·산후 영양제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보건소는 민선7기 군수 공약사업으로 올해는 사업비 1천만 원으로 관내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가임기 여성(15~49)중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엽산제 2개월분과 출산 후 2개월 이내 여성에게는 종합 영양제를 지원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기존의 엽산(임신 초~12)과 철분제(16~분만 시)는 임신 후 여성에게만 지원되었으나 계속적인 임신 전·산후 건강관리를 위해 지난해부터 임신 전 여성에게도 엽산제를 지원하게 되었다지역 내 모자의 건강증진 향상 및 옥천군 인구 증가 시책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엽산이란 비타민 B의 일종으로 수용성 비타민이다. 태아의 신경 발달에 필요하며, 신경관 결손예방을 위해 임신 전·임신 초기에 복용을 권장한다.

지원을 원하는 대상자는 신분증 및 증빙 서류를 지참하고 옥천군 보건소 건강증진센터에 방문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 730-2154)


   

옥천군새마을회 스테이스트롱캠페인 동참

 

옥천군새마을회(회장 강정옥)가 지난 8스테이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날 캠페인은 강정옥 회장을 비롯한 9개 읍면 새마을지도자 20여 명이 동이면 가덕리 일원에서 생태계교란 식물인 가시박 제거활동에 참여했다.

스테이스트롱 캠페인은 코로나19 극복과 조기종식을 응원하는 릴레이 공익 캠페인으로 코로나19 극복 연대 메시지를 확산시키고자 지난 3월 외교부가 시작했다.

기도하는 두 손과 비누거품이 더해진 그림에 견뎌내자’(Stay Strong)라는 문구가 들어간 팻말은 개인 위생관리로 함께 코로나 19를 극복하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강정옥 회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함께 어려움을 나누고 있는 군민여러분께 진심으로 응원하는 마음을 보낸다. 옥천군새마을회도 항상 군민여러분과 함께 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