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첫인상을 남길 두 번째 기회는 없다”
상태바
“좋은 첫인상을 남길 두 번째 기회는 없다”
  • 김용환 기자
  • 승인 2023.06.1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인상은 모든 관계의 출발점으로 소위 진리라고 말한다. 

인상은 사람의 모든 특색과 특징을 가지고 있어 상대방의 인상에 따라 해석하고 판단하는 경향으로 해석과 판단에 의한 감정으로 판단한다.

우리가 이러한 첫인상을 만드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은 매력적이다. 우리의 뇌는 어떠한 것도 두고 있지 않더라도 무의식적으로 많은 정보를 채운다. 

그것은 우리의 뇌가 얼마나 빨리 한 사람의 완전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비언어적인 언어와 외형적인 모습이 얼마나 중요한가가 첫 순간에 자신을 표현하는 방식이 큰 차이를 만들 것이다. “좋은 첫인상은 두 번의 기회가 없다. 나의 뇌는 우리가 만난 누군가의 첫인상을 단 2초에 잡아낸다는 것을 입증한다는 내용을 읽어 본 적이 있다.

사회와 문화가 우리의 첫인상에 어떤 영향을 주는가? 사회와 문화는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우리에게 영향을 준다. 주위에 있는 모든 것, 그것들과 함께 살고 있는 모든 이야기는 당신의 뇌 안에 저장하는 첫인상을 조절해 줄 것이다. 

나를 성공으로 이끄는 것은 명확한 목표가 있어야 한다.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자신감을 가지고 내 성장을 하기 위해 첫인상에 대해 큰 노력을 기울이어야 하며 자신감도 결여가 된다.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신명의 긍정적인 태도는 첫 글자에 오는 충분한 자신감을 가지기에 충분하다. 첫인상을 통해 부정적인 측면들과 대결하면서 스스로 적극적인 인식을 갖자 즉, 자신의 목표에 확신을 갖자며, 첫인상은 소통의 시작으로. 일관성을 유지하려는 심리 때문에 일단 형성된 첫인상은 쉽게 바뀌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