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생이 함께 떠나는 도시탐방 서울수학여행 운영
상태바
전교생이 함께 떠나는 도시탐방 서울수학여행 운영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3.09.2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내초등학교
안내초 전교생이 도시탐방 서울수학여행와서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안내초 전교생이 도시탐방 서울수학여행와서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안내초등학교(교장 김화자)는 우리나라의 수도인 서울의 도시문화를 이해하고 견문을 넓히기 위해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2박 3일간) 전교생이 함께 서울로 수학여행을 다녀왔다. 안내면 이장단과 마을 주민들은 2020년부터 해마다 금강수계사업비의 일부를 안내초등학교의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원해 주고 있으며, 이번 서울수학여행도 금강수계사업 예산 지원으로 운영했다.

이번 서울수학여행을 통해 농촌에 살고 있는 안내초 학생들은 서울의 문화와 역사, 도시의 삶에 대해 구체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서울에 도착해 처음으로 방문한 곳은 경복궁과 청와대이다. 이곳에서 옛날과 오늘날의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였고, 오후에는 한국 전통 음악인 사물놀이를 현대적으로 계승한 난타 공연을 관람하며 우리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 둘째 날에는 롯데월드에서 다양한 놀이기구를 타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친구들과 우정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날에는 서울N타워를 견학하며 서울 도심의 모습을 한눈에 살펴보고, 도시의 건축물과 교통수단에 대해서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안내초 학생어린이회장 이은지 학생은 “우리 학교는 학생들이 원하는 체험학습을 많이 실시해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서 참 좋다. 서울은 우리가 살고있는 농촌과 많이 다르고, 그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도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