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대 소방행정과 단비 내려! 대전·충청권 최초
상태바
충북도립대 소방행정과 단비 내려! 대전·충청권 최초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4.02.22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설비산업기사(기계)과정평가형 훈련기관 인증
현재 한국산업인력공단 과정평가형 기관선정 전국의 2개 대학 중 한곳으로 충북도립대학교 (소방행정)가 인증 받았다.
현재 한국산업인력공단 과정평가형 기관선정 전국의 2개 대학 중 한곳으로 충북도립대학교 (소방행정)가 인증 받았다.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김용수)는 2024년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는 과정평가형 “소방설비산업기사(기계)” 훈련기관으로 인증 받아 소방엔지니어 과정을 통한 대학 활성화 기여 와 동시에 신입학 재학생들에게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전국 대학 중 단 2곳 만이 운영되고 있는 과정평가형 인증, 훈련기관으로 대전‧충청권에서는 충북도립대학교가 최초로 선정돼 인증을 받은 것이다.


소방설비산업기사(기계)는 화재의 예방과 초기진압에 중점을 둔 국가기술 자격증이다. 2020년부터 소방설비산업기사(기계) 자격취득 방법에 과정평가형 자격제도가 도입되었다. 과정평가형 자격제도는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교육 및 훈련과정을 이수한 사람에게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에 따라 충북도립대학교 소방행정과는 올해 신입생부터 소방공무원 경력채용을 준비하는 소방공무원과정과 소방엔제니어 과정으로 구분하여 교육이 진행된다. 


임채현 소방행정과 학과장은 “소방행정과에 입학한 학생은 최소 두 개의 자격증을 취득하여 실무맞춤 인재로 졸업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교육수요에 맞춰 대학과 전 교수진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