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 나이 리턴 프로젝트 로 이제 온라인 혈압관리 해요
상태바
혈관 나이 리턴 프로젝트 로 이제 온라인 혈압관리 해요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4.05.2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보건소(소장 김홍규)는 지난 17일 세계 고혈압의 날을 맞아, 온라인으로 비대면 혈관 튼튼 고혈압 관리 교실 ‘혈관 나이 리턴 프로젝트’를 개설했다.

고혈압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사망 위험요인 1위로 발표할 만큼 위험한 질환으로, 특히 우리나라는 20대 이상 성인 3명 중 1명이 고혈압에 해당할 만큼 젊은 환자가 크게 늘고 있다. 

또한, 고혈압은 혈관 노화를 촉진하는 흡연, 과음, 과식, 운동 부족 등 나쁜 생활 습관이 있는 사람에게 더 일찍 심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평소 정기적인 혈압 측정으로 조기에 정확히 진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군 보건소는 군민을 대상으로 혈압관리를 위한 약물복용 외 걷기 운동, 저염식 실천, 혈압 측정 등 생활 습관 개선을 목표로 내달 2일까지 신청받아 3일부터 7주간 온라인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차별 질환 교육, 약물요법, 고혈압을 위한 운동법, 혈압을 낮추는 식단, 혈압관리를 위한 자세 등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매주 혈압 측정, 6천 보 걷기 등 건강 미션 등으로 참가자의 혈압관리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건강 미션 달성 여부에 따라 문화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자는 스마트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워크온’을 내려받은 뒤, 옥천군보건소 공식 커뮤니티에 들어가서 신청하면 된다.

옥천군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은 정기적인 약물치료 외 평소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음식은 싱겁게 먹는 등 생활 습관 개선이 중요하다.”라며, “평소 스트레스를 줄이고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하며 정기적인 혈압 측정으로 본인의 혈압이 잘 조절되고 있는지 스스로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