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뷰티시니어대회가 18일 청주시 상당구 S컨벤션에서 세종경제뉴스 주최, ㈜신백수컴퍼니 주관으로 개최됐다. 11회를 맞은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부대행사다. 엑스포는 ‘오송 K-뷰티, 세계의 중심에 서다’라는 주제로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식품의약품안전처 맞은편 오송생명과학단지 일원에서 열렸다.
이날 ‘옥천향수시니어모델협회’가 본무대 오프닝쇼 축하공연을 펼치며 전국에서 참석한 시니어관계자들과 시니어들에게 옥천군과 옥천향수시니어모델들을 홍보하는 일석이조 역할을 했다.
중년의 건강하고 성숙한 아름다움을 보여주기 위해 2018년부터 열리고 있는 오송뷰티시니어대회는 올해 대회부터 남성도 참여할 수 있어 경기 도와 강원도에서도 참가하는 등 시니어대회가 전국 규모로 확대됐다.
전국에서 22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는 대상에 남미랑(여) 최우수상 방영란(여), 우수상에 유일하게 남성으로 김혁식 씨가 상을 받았다. 김혁식 씨(64, KDFS 상무이사)는 ‘전통미와 세련된 한복의 옷맵시’를 연출하며 남성으로는 유일하게 시니어모델 대회 우수상을 받았다. 이날 김혁식 씨가 한복차림에 갓을 쓰고 오른손에 부채를 든 채 런웨이(runway)를 펼쳐 관객 환호와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편 충주가 고향인 김혁식 씨는 “80대 시니어모델 최순화 씨가 역대 최고령으로 미스 유니버스 코리아에 참가하는 모습을 봤다”며 “젊은 사람들의 전유물이 아니고,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오송뷰티시니어대회에 도전했다”고 말했다.